본문 바로가기
About Star

팔방미인이란 바로 이 배우를 위한 단어?! <조정석>

by 퓨밀 2021. 7. 21.
320x100

10년 전 영화관에서 <건축학 개론>을 감상하던 중 납득이라는 캐릭터를 보게 되었다. 그 영화에서 많이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나올 때마다 큰 재미를 줬기 때문에 영화가 끝나도 '납득이'는 오래 기억에 남았다 ㅎㅎ 내 기억상으로는 그때 이후로 드라마 <더킹 투하츠> <최고다 이순신> 영화 <관상> <역린>등을 거치며 지금의 대배우가 된 걸로 기억한다 ㅎㅎ... '납득이'가 진짜 성공했다.. 그 '납득이'가 바로 조정석이라는 사실은 모두가 알 것이다. 조정석이라는 배우를 요즘 들어서 알게 된 어린 친구들은 모를 수도 있겠구나... 아무튼! 조정석은 언제부터, 어떻게 이렇게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대배우가 되었을까 ㅎㅎ

 

 

<About 조정석>

조정석은 1980년 생으로 서울 강서구 방화동 출신이다. 조정석의 누나는 61년생 큰형은 64년생, 작은형은 70년생이다. 즉, 엄청 막둥이다. 조정석의 어머니는 43살의 나이로 조정석을 낳는 것이 무리라고 생각해서 낳을지 말지 고민을 하던 중 태몽이 너무 좋아서 낳았다고 한다. 정말 잘하신 선택인 듯..ㅎㅎ 조정석은 2000년,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수입도 없는 3수생 신분으로 홀어머니를 부양해야 하는 가장이 되어서 군면제를 받았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에는 별 아르바이트를 다 해가면서 생계를 이어 나갔다고 한다. 영종도 아파트 단지 건설현장에서 일한 적도 있어서, 공항에 갈 때면 '저 중 하나는 내가 했겠구나'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조정석은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했고, 뮤지컬 배우로서는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갔다. 그가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2012년 방영한 <더킹 투하츠> '은시경'역을 맡을 때부터였는데, 이때 영화 <건축학개론>이 <더킹 투하츠>첫 방영했던 날의 다음날이라고 한다. <건축학 개론>에서 '납득이'역할을 맡은 조정석은 이때 대활약을 펼치면서 대중들에게 자신을 확실히 알린 계기가 되었다. 나도 <건축학 개론>을 보고 조정석을 알게 되었고, 그 후로 <더킹 투하츠>에 관심을 갖게 되어서 <건축학개론>이 먼저 개봉한 줄 알았다..ㅎㅎ 

이후에는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에서 아이유와 좋은 케미를 보여주며 아주머니들의 인기까지 얻었고, 영화에서는 <관상> <역린>등으로 활약하며 대배우로 나아갔다. 이때부터는 이미 스타길을 걸어서 조정석의 행보를 모두가 알 것 같다...ㅎㅎ 드라마는 <오 나의 귀신님> <질투의 화신> 영화 <시간 이탈자> <형>등 빵빵 터진 작품이 굉장히 많다..

<특종:량첸 살인기> <뺑반>등 흥행에 실패한 것도 조금 있지만, 전부 다 잘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ㅎㅎ 

최근에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2>로 정말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이다...

 

 

영화 <건축학개론>중 한 장면
영화 <엑시트>중 한 장면

 

<TMI>

● 조정석의 형제 중 위 세명은 모두 이부형제로 조정석과는 다른 성씨를 쓴다. 씨 다른 형제이다.

●조정석은 원래는 기타를 쳐서 서울예대 실용음악과에 들어가고 싶었다고 한다.

●교회 전도사의 추천으로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한다.

●거미와는 5년간의 열애 끝에 부부가 되었고, 결혼한 지 2년 만에 첫 딸을 얻었다.

●박명수, 오세득의 공항고등학교 후배이다. 박명수는 고등학교 후배 중 조정석이 가장 잘 된 배우라고 한 적이 있다.

 

 

영화 <형>중 한 장면

 

<Mamuri>

조정석은 정말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을정도로, 호감형 배우인 것 같다. 아니 호감형 사람인 것 같다 ㅎㅎ

꽤 늦게 대중들에게 알려졌지만, 잘될 수 밖에 없었던 사람인 듯 싶다..

나오는 작품마다 다 너무 재밌는 이유는 탄탄한 연기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조정석의 연기는 일단 보는 재미가 있다.

유튜브로 예전 무도영상 등 재밌는 영상을 보며 밥을 먹는데, 그중 자주 보는 영상 중 하나가 바로 조정석 연기 모음이다 ㅎㅎ 일상의 코믹 연기는 개인적으로 조정석, 박서준이 제일 잘한다고 생각한다 ㅎㅎ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그랬듯이 앞으로도 좋은 작품 많이 해주면서 꽃길만 걸었으면 좋겠다..! ㅎㅎ

조정석 화이팅!.!

 

*사진의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