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Star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에 대한 모든 것!!

by 퓨밀 2021. 6. 14.
320x100

20년도 미스터트롯을 우승한 임영웅에 대한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른다.  얼마 전 흡연 논란이 있긴 했지만, 여전히 엄청난 수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나는 트로트에 별 관심이 없기 때문에 얼마나 잘 나가고 있는지를 몰랐는데, '사랑의 콜센터'에서 내가 좋아하는 옛날 노래들을 부르는 모습을 보니, 정말 노래를 잘하는구나 싶었다... 어느새 플레이리스트에 임영웅이 부른 곡들이 많아졌다 ㅎㅎ 임영웅은 1991년생으로 '미스터 트롯' 우승 당시 30세였고, 젊은 나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가수인 것을 감안하면 젊지 않은 나이에 갑자기 나타났다고 볼 수 있다. 임영웅은 어디서 뚝 하고 떨어졌을까..?

 

<About 임영웅>

 

 

임영웅은 1991년 6월생이며 경기도 연천군 출신이다. 

임영웅의 아버지는 임영웅이 어릴 적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홀로 미용실을 운영하며 임영웅을 키우셨다고 한다.

임영웅의 이름은 영화 '영웅본색'을 좋아했던 아버지가 '세상을 구하는 영웅', '우리의 영웅'이라는 의미를 담아 지었다고 한다. 미스터트롯 결승은 임영웅 아버지의 기일이었고, 우승을 했던 임영웅이 부른 곡 '배신자'는 임영웅의 아버지가 임영웅의 어머니에게 자주 불러 주었다고 한다. (완전 영화 같은 이야기네...) 임영웅은 얼굴에 흉터가 있는데, 11살 때 담벼락에 꽂힌 유리병에 얼굴이 찍혀 30 바늘이 넘는 상처였고, 신경까지 건드리는 위험한 수술을 했다고 한다.

임영웅은 어릴 적 축구와 태권도를 배웠다고 한다. 전에 '뭉쳐야 찬다'에 미스터트롯 멤버들이 나온 적이 있는데 볼 차는 실력이 수준급이었고, 왼발을 주로 사용한다. 고등학생 시절에는 음악학원에 다니겠다는 친구를 따라갔는데, 친구는 학원에서 보는 시험에서 떨어져 본인만 붙은 적이 있다고 했다..ㅋㅋ

데뷔 전에는 편의점, 식당, 카페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고, 고구마를 판 적도 있다. '아는 형님'에 나와 편의점에서 일할 당시 재미있는 일화를 공개했는데, 손님이 없는 줄 알고 노래를 흥얼거렸더니, 알고 보니 손님이 있었고, 그 손님께서 박수를 쳐주셨다고 했다. 임영웅은 그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임영웅은 '미스터 트롯' 전에도 활동을 안 한 것은 아니었다. 데뷔 전에는 보컬 팀인 '어썸 블라' 소속으로 활동을 했었다. 임영웅은 군 시절을 철원에서 복무했고, 그 유명한 백골부대를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군 시절에도 노래 잘하는 병사로 유명했다고 한다.) 그렇게 하루하루 가수의 꿈을 안고 열심히 살던 임영웅은 드디어 2020년 '미스터 트롯'에 참가하게 되고, 그 이후로는... 승승장구하는 중이다 ㅎㅎ

현재는 이영애도 깜짝 놀랄만한 광고킹이 되어있다..ㄷㄷ 

 

 

 

 

<음악활동>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이후 꾸준한 활동을 했지만, 본인의 곡은 많이 발매한 편은 아니다.

현재까지는 '이제 나만 믿어요' 'Hero'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등이 있지만, 많은 편은 아닌 듯..ㅎㅎ

그래도 '사랑의 콜센터' 덕분에 팬들은 임영웅의 노래를 많이 들을 수 있고, 나 역시 '사랑의 콜센터'를 통해서 임영웅의 팬이 되었다 ㅎㅎ (노래 참 잘하는 듯..)

 

 

 

 

임영웅은 20년도부터 받은 상만 해도 어마어마하다. 20년도 트롯 어워드에서는 6관왕을 했으며,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베스트 트로트 상을 받는 등 많은 광고와 함께 그의 인기를 인증하는 듯했다.(진짜 부럽다..)

 

 

오늘은 미스터 트롯을 우승했던 임영웅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다.

내가 남자 트로트 가수의 팬이 될 줄이야..ㅎㅎ 

노래를 잘하고, 훤칠한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바른 이미지가 강했던 임영웅이다. 그렇기에 얼마 전 흡연 논란이 더욱 아쉬울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팬들은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고, 보답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한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임영웅이 부르는 다른 가수의 곡도 좋은데, 본인 곡으로도 활발하게 활동해주고, 많이 발매했으면 좋겠다 ㅎㅎ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받고 건강하시길..

 

*사진의 출처는 임영웅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물고기 공식 홈페이지)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