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Star

넷플릭스 영드 피키블라인더스의 주연, <킬리언 머피>

by 퓨밀 2021. 6. 2.
320x100

킬리언 머피는 많은 사람들이 얼굴은 알 거라고 생각한다. 수많은 명작들에 명품조연으로 활약했기 때문에.. 주연을 맡은 작품도 있긴 하지만 그다지 유명한 영화들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넷플릭스를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되고 피키블라인더스의 인기도 상승하면서 국내에서 킬리언 머피의 팬들도 많아진 것 같다. 진정한 퇴폐미를 찾는 여성들은 사실 킬리언 머피의 매력을 알아야 하는데..

 

영화 '인셉션' 중 한 장면

 

 

<About This Actor>

킬리언 머피는 1976년생으로 아일랜드에서 태어난 배우이다. 카멜레온처럼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는 그는 사실 처음에는 락 뮤지션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하지만 곧 배우 활동을 시작하였고, 1996년 영국 '디스코 피그'로 데뷔한 이후 아일랜드와 영국의 연극과 영화에 출연을 했다. 그리고 영화 '28일 후'를 통해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고, 이후 '베트맨 비긴즈'의 크레인 박사 역, '나이트 플라이트' 의 잭슨 리퍼 역을 연기하면서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의 연이 깊은데, '베트맨 비긴즈'에서 사실 '킬리언 머피'는 '크리스찬 베일'이 연기한 베트맨 역할을 맡을 기회가 있었다. 결국 '크리스찬 베일'이 연기하긴 했지만 이때부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그의 매력에 푹 빠진 것이다.

이후에도 '킬리언 머피'는 '플루토에서 아침을' '보리밭을 흔드는 바람' 을 거쳐 '다크나이트'에서 스케어 크로우 역할,

'인셉션'에서 로버트 피셔 역할,  '인타임'에서 타임키퍼 역할을 맡아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었다. 커리어 수준이 후덜덜하다. 사실 이때부터는 이미 국내에서도 나름 유명해졌을 거라고 생각한다. 최근에는 '덩케르크' '콰이어트플레이스2' 등등에도 출연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전에 대망의 2013... 그는 영국 드라마 '피키블라인더스' 에서 토마스 셸비라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 드라마를 보고 나는 '킬리언 머피'의 이름을 알게 되었고, 완전 팬이 돼버렸다. (퇴폐미의 정석이다..)

토마스 셸비라는 1차세계대전 이후 영국 배경에서 갱스터(?) 역할을 아주 멋지게 소화해냈다. 이 드라마를 본다면 위스키와 담배가 마려울 것이다 ㅎㅎ 

 

 

영국 드라마 '피키블라인더스'의 한 장면

 

 

'크리토퍼 놀란' 감독이 가장 아끼고 아끼는 배우.. '킬리언 머피' 사실 어느 감독이라도 다 좋아하고 탐낼만한 배우이다. 

놀란 감독은 사실 아끼는 배우가 두 명이다. 바로 배우 '톰 하디'와 '킬리언 머피'인데 자녀의 이름조차 그들의 이름에서 따올 정도이다..ㅋㅋ '톰 하디의' 톰을 따서 아들 이름, '킬리언 머피'의 머피를 따서 딸 이름을 지었다.

얼마만큼 놀란 감독이 두 배우를 아끼고 사랑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인 것 같다.

 

https://youtu.be/RToZRIDDfeM

 

 

마지막으로 킬리언 머피의 팬이라면 '앤트로포이드'라는 영화를 꼭 봤으면 좋겠다.

영화내내 긴장감을 놓칠 수 없고, 킬리언 머피의 감정연기도, 영화에서 얼굴도 존잘로 나온다 ㅎㅎ

영화 자체도 정말 재미있다.

앞으로도 계속 많은 영화에 출연해줬으면 좋겠다 킬리언 머피..

그리고 피키블라인더스 시즌 6 언제나오지...

 

*사진의 출처는 네이버 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