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mmendation

마음이 몽글몽글 해지는 대만 로맨스 영화 추천

by 퓨밀 2021. 6. 4.
320x100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는 시원시원하고 쿨한 서양의 로맨스 영화보다는 대만의 몽글몽글한 감성의 로맨스 영화가 더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 유튜브에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나 '나의 소녀시대' 등 영상이 올라오면 달리는 댓글 수와 조회수만 봐도.. 나도 대만의 로맨스 영화, 특히 하이틴 로맨스 영화는 한 번만 본 작품이 없다.

뭔가 자꾸 생각나고,, 대만 로맨스 영화 자체가 많이 없어서 본 걸 또 보고 그러는 건지.. ㅎㅎ

오늘은 내가 생각하는 대만의 로맨스 영화를 세 가지 추천 해 보겠다 ㅎㅎ

 

 

1.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88669#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학교 대표 얼간이 커징텅과 친구들은 최고의 모범생 션자이를 좋아한다.수업 도중 사고를 친 커징텅은션...

movie.naver.com

 

 

"여전히 넌 내 눈 속의 사과야"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중 한 장면


다른 영화들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이 1등..10번은 넘게 본 것 같다.

션자이(천옌시)와 커징텅(가진동)의 학창시절부터 시작된 사랑이야기로, 참 학창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이다.

이 영화는 감독인 '구파도' 감독의 실화라고 한다 ㄷㄷ 

대만 로맨스 영화를 찾는 사람이라면 이미 봤을거라고 생각한다 ㅎㅎ,,

 

2. 나의 소녀시대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42691# 

 

나의 소녀시대

돌아가고 싶은 리즈시절(?) 숨기고 싶은 흑역사(!)1994년 대책 없이 용감했던 고딩시절,유덕화 마누라가...

movie.naver.com

 

"마장면은 면과 소스를 따로 분리해서 먹어야 해"

 

 

영화 '나의 소녀시대' 중 한 장면

 

학교의 통 왕대륙과 찐따미를 가진 소녀 송운화는 어떤 편지를 계기로 친해지게 되고, 처음에는 서로 다른 사람을 좋아했다. 그리고 서로의 짝사랑을 응원하지만, 서로에게 호감이 있는 듯하다. 무난하게 둘이 잘 될 줄 알았지만 왕대륙이 음성편지만 남긴 채 떠나게 되는데..

이 영화의 평점이 5점이 아닌 4점인 이유는...마지막까지 왕대륙이 연기해줬으면...ㅎㅎ

 

 

 

3. 안녕, 나의 소녀 ★★★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71822# 

 

안녕, 나의 소녀

1997년 학창시절로 돌아간 소년드디어 시작된 첫사랑과의 험난한(?) 썸 타기!

movie.naver.com

 

"너에 대한 내 감정은 사랑이었어."

 

 

영화 '안녕, 나의 소녀' 중 한 장면

 

한국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특별출연 했고, 이승기와도 예능을 찍으며 한국을 좋아하는 대만 배우 '류이호'가 주인공인 작품이다. 여주는 어김없이 '송운화' ㅎㅎ

첫사랑(송운화)을 잃고 살아가는 류이호는 우연히 과거로 돌아가게 되고, 송운화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주 스토리이다. 좋은 내용이고 대만 특유의 그 감성은 있지만, 중간중간 지루한 부분도 있고, '나의 소녀시대' 혹은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만큼 생각나는 영화는 아닌 것 같다 ㅎㅎ 그래도 이미 위 영화들을 봤다면, 한번쯤 보는 걸 추천!

 

 

 

*사진의 출처는 네이버 입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