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Sports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12년만에 올드트래포드로 컴백

by 퓨밀 2021. 8. 29.
320x100

 

이번 이적시장은 정말 역대급 이적시장이라고 해도 될 것 같다 ㄷㄷ 메시, 호날두, 라모스가 팀을 옮기는 이적시장이라니.. 축구팬들 입장에서는 정말 재밌는 이적시장 이적시장이었다 ㅎㅎ 그 외에 대형 영입들이 꽤 있었으니..ㅎㅎ

개인적으로 메시를 좋아하기도 하고, 메시를 응원하면서 호날두를 미워했던 시간이 어느 덧 10년이 다 되어간다... 2006년 독일 월드컵을 시작으로 축구를 보기 시작했으니..ㅎㅎ 처음 봤을 때는 메시가 19살 호날두가 21살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메시 팬으로서 호날두를 많이 미워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이런 역대급 선수들의 시대에 내가 축구를 봤던 것에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ㅎㅎ 언제 또 이런 라이벌 관계를 볼 수 있을까.. 어쩌면 서로가 존재했기에 더욱 발전했을지도 모른다.

어느덧 이 두 선수는 황혼기를 맞이했다. 실력은 아직까지도 건재하지만, 전성기만큼은 아닌 듯하다. 시간이 어찌 이렇게 빠르게 지나갔는지..ㅠㅠ 메시는 파리로 이적을 했고, 호날두는 이적할지 몰랐지만 대형뉴스를 보고 깜짝 놀랐다 ㅎㅎ

호날두의 맨유 컴백! 왠지..호날두의 팬은 아니지만 그 시절 박지성 선수 덕분에 맨유 경기를 다 본 사람으로서 옛날 생각이 나기도 하고,,,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게 하는 그런 이적인 것 같다..ㅎㅎ 실력을 떠나서 맨유는 엄청난 힘이 되는 이적이라고 생각한다 ㅎㅎ

 

<호날두의 등번호>

그런데 등번호는 어떻게 되는거지..?ㅎㅎ 호날두 하면 7번이 먼저 떠오르긴 하는데, 현재 맨유의 7번은 카바니가 맡고 있고... 호날두가 7번을 달기 위해서는 카바니가 이적을 하거나 EPL의 특별 허가가 있어야 한다고 한다. 등번호를 몇 번을 배정받을지 점점 더 궁금해진다 ㅎㅎ 

 

 

<손흥민 VS 호날두>

호날두가 이적하면서 국내에서는 주목받는 경기가 있다 ㅎㅎ 바로 10월 말에 있는 토트넘과 맨유의 대결이다.

국내 팬들은 손흥민과 호날두의 대결을 기대하고 있다. 호날두는 손흥민의 롤모델이기도 하며, 손흥민의 별명도 '손날두'이기도 하다 ㅎㅎ 월요일 새볔이 아닌 일요일 새벽이라는 점도 굉장히 좋은 부분...ㅎㅎ 기대가 된다!

 

 

 

<호날두의 맨유에서의 기록>

호날두는 지난 2003년 스포르팅 리스본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을 했다. 이후 2009년도 까지 맨유에서 활약했으며 그는 총 292경기에 출전하여 118골을 기록했다..ㄷㄷ

그리고 또 팀으로서 9개의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9개의 우승 트로피는 프리미어리그 3회, FA컵 1회, 잉글랜드 리그컵 2회, 챔스 1회, 커뮤니티 실드 1회, 클럽월드컵 1회이다. 메시 팬이지만,.. 호날두의 이때 임팩트도 어마어마했던 것은 사실이었다.. 지금도 물론 그렇지만 이 시기에는 모든 축구인들이 프리킥을 찰 때 호날두의 포즈를 한 번씩은 따라 해 봤을 것 같다 ㅎㅎ

 

 

<마무리>

비록 나는 메시의 팬이기도 하고, 2년 전에는 우리에게 노쇼를 선사하면서 많은 국내 팬들의 미움을 샀지만 호날두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축구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고, 축구선수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본보기가 되었던 것은 사실이다. 그동안 토레스, 카카 등 여러 선수들이 친정팀에 복귀하는 것을 봤지만 호날두처럼 성공해서 모두의 환영을 받으면서 복귀를 하는 것은 처음 보는 것 같다. 그만큼 위대한 선수인 듯하다..ㅎㅎ EPL에서 다시 한번 보는 것도 축구팬들에게는 정말 큰 즐거움이 될 것이다. 맨유에서도 뛰어난 활약 기대하며,,, 부상 없이 잘 뛰어주기를 바란다..ㅎㅎ 개인적으로 챔결에서 파리와 맨유의 대결 기대해 봅니다...ㅎㅎ 

끝..!

300x250

댓글